리움의 새로운 디지털가이드를 소개합니다. - What's New | 삼성미술관 Leeum
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새소식

삼성미술관 Leeum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리움 What’s New 게시글입니다. 이 게시글은 제목, 작성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움의 새로운 디지털가이드를 소개합니다. 2013.04.09
새로운 디지털가이드를 소개하는 이미지



올해 삼성미술관 Leeum의 첫 기획전시인 <금은보화>ㆍ<미장센>展의 개막과 더불어 리움의 디지털가이드가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2004년 미술관 개관과 함께 시작된 디지털가이드는 관람중인 작품에 대한 안내를 음성과 화면을 통해 자동으로 제공하는 리움만의 최첨단 기기 서비스로 지금까지 많은 관람객들의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삼성전자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제작된 리움의 새로운 디지털가이드는 GALAXY NOTE II 스마트폰을 전시관람용 단말기로 최적화하여, 기능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디자인에 있어서도 더욱 매력적으로 완성되었습니다.
 
또한, 상설 전시장에서만 제공되던 작품설명 서비스는 기획 전시장과 로비 등 공용 공간까지 포함한 미술관 내의 모든 전시작품으로 확대되었으며, 전시관람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관람객을 위해서는 상설전시의 주요 소장품을 중심으로 미술관을 둘러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투어 기능이 추가로 마련되었습니다. 일부 한국 고미술 작품의 경우에는 약 650장의 사진을 입체적으로 붙여 제작한 360°뷰 기능이 제공되어, 만질 수 없는 작품의 뒷면 뿐만 아니라 보이지 않는 섬세한 세부까지도 화면을 통해 돌려보고 확대하며 감상할 수 있습니다.
 
더욱 새로워진 디지털가이드가 리움의 소장품에 대한 이해와 만족스러운 전시 관람을 돕는 친절한 안내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기를 기대해봅니다.
이전 글, 다음 글, 글 제목, 작성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음 글 기획전시 연장 안내 2013.05.30
이전 글 홈페이지 이벤트 1주차 당첨자 발표 2013.04.09
목록페이지로 이동